(주)한라산, 제주4.3 75주년 맞아 다섯번째 동백에디션 출시
상태바
(주)한라산, 제주4.3 75주년 맞아 다섯번째 동백에디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마다 새로운 의미의 동백에디션을 출시해온 제주 대표 향토기업 ㈜한라산(대표이사 현재웅)이 제주 4·3 75주년을 맞아 다섯 번째 동백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동백에디션은 제주 4.3의 상징인 ‘동백’과 ‘물’을 주제로 ‘동백꽃에 실린  제주 기적이 피다’라는 표제를 통해 제주 4.3을 기억하고, 여전히 우리 곁에 존재하고, 제주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제주 4.3을 다음 세대에게 전하자는 의미를 새롭게 표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작품 속 ‘심해’는 오랜 과거 속에 가둬진 아픈 기억을, ‘천해’는 가까운 기억 속에 묻힌 아픈 기억을 의미한다. 그 속의 ‘해초’는 ‘아픔’을 정화하고 ‘동백’으로 승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한라산은 지난 2019년 제주 4.3의 ‘아픔’을 시작으로 해마다 제주 4.3을 향한 ‘위로’, ‘기억’, 그리고 ‘희망’의 의미를 동백에디션에 담아내고 있다.

현재웅 대표이사는 “한라산소주 제품을 통해 제주 4·3의 아픈 역사를 대중적으로 확산시키고, 다음 세대가 제주 4.3 희생자들을 기리고 역사를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이번 동백에디션은 도외 지역 유통물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전국으로 유통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세계 18개국 수출을 통해 제주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있는 ㈜한라산은 ‘제주사랑의 열매 나눔 선도기업 1호’ 기업으로 선정되어 제주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도내 인재 육성·소상공인과의 상생·취약계층을 위한 장학금, 체육육성기금, 문화예술 활동 지원 등 매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환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또 매월 도내 43개 읍·면·동 대상 인재 육성을 위한 ‘드림 장학금’ 장학사업을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한라산의 사회 환원 누적액은 60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새로 출시된 동백에디션
새로 출시된 동백에디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