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제2동물보호센터 추가 설치...반려동물 장묘시설 조성"
상태바
오영훈 지사 "제2동물보호센터 추가 설치...반려동물 장묘시설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동물보호센터 운영상황 점검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7일 '반려동물 친화도시 제주' 실현을 위해 동물보호센터를 추가로 설치하는 한편, 반려동물 장묘시설 등을 조성할 뜻을 밝혔다.

오 지사는 이날 오후 제주시 용강동 동물위생시험소 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도내 유기・유실동물 보호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제주지역에서 유기・유실동물을 보호 관리하는 기관은 동물위생시험소에서 운영하는 동물보호센터가 유일하며, 일 평균 350여 마리를 보호하고 있다.

오 지사는 "선8기 제주도정은 동물 보호・복지 강화와 반려동물 산업 육성을 목표로 성숙한 반려문화를 조성해나갈 것”이라며 “민관이 함께하는 대대적인 캠페인을 통해 제주가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제2동물보호센터) 설치 △반려동물 장묘시설 및 놀이터 조성 △반려동물 등록기관 지정 등 주요 반려동물 정책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유기되는 반려동물의 수를 줄이고 유기・유실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 방안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 지사는 이날 강아지를 반려견으로 입양하는 한 도민을 만나자, “유기견을 새로운 가족으로 맞이하는 큰 결심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좋은 가족으로 책임감 있게 키워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