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6년 전국체육대회 개최 준비 본격 착수
상태바
제주도, 2026년 전국체육대회 개최 준비 본격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26년 제주에서 개최되는 제107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준비하기 위한 ‘전국체전준비 TF팀‧지원협의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제주에서 4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국체육대회는 지난해 12월 제주 개최가 확정됐다.

이번 대회에 이어 2026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2027년 전국소년체육대회・전국장애인학생체육대회, 2028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다양한 전국규모의 대회가 제주에서 연이어 개최된다. 
 
'전국체전준비 TF팀’은 체육진흥과 내에 구성‧운영되며 성공적인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F팀은 도내 노후 공공체육시설 전반에 대한 조사를 위해 체육진흥과 시설팀장이 TF팀장을 겸임하고 총 3명으로 운영되며, 대회의 본격적인 준비를 위한 전국체전기획단이 신설되는 시점까지 활동한다.

제주도는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위대한 도민시대,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제주’를 실현하고 ‘스포츠로 건강한 제주’ 조성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국체육대회를 계기로 도내 노후 공공체육시설 전반에 대한 기능 보강・확충을 위해 체육시설 전수조사와 시설 개・보수 기본 로드맵 작성, 경기장 배정 기본계획 및 공・승인 계획을 수립하는 등 향후 시설 신설 및 개・보수를 위한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전국체육대회뿐만 아니라 장애인체육대회 등 후속대회를 고려해 도내 체육인들의 역량을 결집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다.

전국체육대회와 연계한 후속대회인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차질없는 준비를 위해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및 실태조사 등을 위한 도・행정시・체육회 간 지원협의회를 운영한다.

지원협의회는 체육진흥과장, TF팀장, 과장(행정시), 사무처장(체육회·장애인체육회), 장애인시설팀장, 경관디자인팀장 등으로 구성되며, 시설물 정비, 장애인 편의시설, 유니버설디자인 등을 논의한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전국체전준비 TF팀 구성으로 전국체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며, “철저한 준비를 통해 전국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도록 기반을 차근차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