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축산사업장 ICT 기반 악취관리시스템 구축 시범 운영 
상태바
제주, 축산사업장 ICT 기반 악취관리시스템 구축 시범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축산사업장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실효성 있게 관리하기 위해 올해 부터 정보통신기술(ICT) 악취관리시스템을 시범 운영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ICT 악취관리시스템은 축산사업장 내 악취측정기로 수집한 정보를 도‧행정시 축산부서 관리시스템에서 실시간 감지하고, 일정 관리농도 초과 시 해당 농가에 알림을 보내 자체적으로 신속하게 원인을 파악하고 악취저감활동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주도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39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ICT 악취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충남 당진시 및 세종특별자치시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도내 악취 측정용 ICT 장비가 설치된 축산사업장은 61개소이며, 지속적인 설치 지원과 홍보로 장비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도는 ICT 취관리시스템 운영으로 악취민원 예방에 큰 효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문경삼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축산악취 저감을 위해서는 농가의 자구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현재 시범 운영 중인 ICT 악취관리 시스템을 안정시키고 고도화해 악취 예방을 위한 기초 인프라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