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정순신 아들 '학폭' 분통..."제주출신이라는 이유만으로..."
상태바
오영훈 지사, 정순신 아들 '학폭' 분통..."제주출신이라는 이유만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게 대한민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인가?"
도외에서 공부하는 학생 현황 파악할 것"

국가수사본부장에 내정됐던 임명이 취소된 정순신 변호사 아들의 학교폭력 논란과 관련해 오영훈 제주도지사도 27일 분통을 터트렸다.

정 변호사의 아들은 지난 2017년 고등학교 재학 당시 동급생에게 지속적 욕설 등 언어폭력을 가했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큰 파문이 일었는데, 피해 학생이 제주도 출신이라는 이유로 괴롭힘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오 지사는 27일 오전 집무실에서 열린 도정현안 공유 티타임에서 2017년 제주 출신 학생이 도외 고등학교에서 겪은 학교 폭력사건이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것과 관련해 분노를 표하며 도민 안전과 인권 보호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오 지사는 “제주 출신이라는 이유만으로 학교폭력의 대상이 되는 것이 선진국인 대한민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인지 묻고 싶다”며 “4·3 희생자와 유족의 명예회복을 위해 노력해왔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어디서든 제주도민이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도민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사후대책을 추진하는 한편, 유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대책 마련에도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선 도외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의 현황을 파악하고 각 시도 교육청과 협력을 통해 이와 같은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관리대책을 마련하기 바란다”며 “공직자들은 헌법이 보장하는 권리가 지켜지지 않는 것에 분노하고 관련 제도가 제대로 운영되는지 면밀히 살펴봐야 한다”고 요청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의원(제주시을)도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제주도 출신이라는 이유로 ‘돼지XX’, ‘빨갱이XX’라는 이야기를 들어야 했다니 더욱 참을 수가 없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피해 학생은 '죽을 생각 밖에 안 들었다'며 가해자 이름이 언급될 때마다 패닉 상태에 빠졌다고 한다. 폭언에 시달린 것보다 인간으로서의 존엄이 무너져내리는 모멸감이 더욱 참담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가해학생은 소송을 통해 전학을 미루며 학생 신분을 유지한 결과 서울대에 입학했다고 하는데, 피해 학생은 학업을 중단하고 아직까지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다"면서 정 변호사가 피해 학생에게 진심으로 사죄할 것을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vuddhs 2023-02-28 09:12:47 | 211.***.***.28
왜 꼭 제주츨신 그거 하나에..만 반응하는 느낌일까요..ㅠㅠ현재 도내 학폭에 더 큰 관심을 가져야 하지않겠습니까....

rdsehi 2023-02-27 13:14:08 | 118.***.***.145
43제주 사건을 왜곡 미화 시키는 인간들도 정신 차려라.학폭은 근절 되어야 한다.그런데 그 사건의 발단이 왜곡된 역사때문이라면 제주지사 네 넘이나 더불어 추악당의 책임도 크다는 걸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