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주거급여 수급자 자가주택 수리 지원
상태바
서귀포시, 주거급여 수급자 자가주택 수리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저소득층의 주거복지 환경 개선을 위해 자가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2023년 수선유지급여사업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수선유지급여사업은 자가 주택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47%이하 주거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수급자의 소득인정액, 주택 노후도 등을 고려해 보수범위를 차등 적용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급자 가구 중 장애인 가구에 대해서는 장애인 경사로, 미끄럼 방지 등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대 380만 원을, 고령자 가구에 대해서는 안전 손잡이 등 주거약자 편의시설 조성을 위해 5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는 주택사업 전문성과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전담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제주지사(지사장 임도식)와 수선유지급여사업 위․수탁 업무 협약을 오는 16일 체결해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업무 협약을 통해 서귀포시는 사업비를 지원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 제주지사는 대상 주택의 수선유지 실시에 필요한 사업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며, 협력이 필요한 부분은 상호 협력해 나간다.

올해 사업비는 4억원(국비 90%, 도비 10%)이 투입되는 가운데, 2월 LH 제주지역지사와 함께 48가구를 선정해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긴급한 수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수립계획과 별도로 우선 지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물가상승 등으로 힘든 시기 임차료 지원, 수선유지급여 지원 등 주거급여 사업을 통해 주거가 불안정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계속해서 서귀포시는 LH제주지사와 함께 주거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적극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