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ESG·친환경 경영 선포식' 개최
상태바
제주에너지공사, 'ESG·친환경 경영 선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라인제주
9일 개최된 제주에너지공사 'ESG 및 친환경 경영 선포식' (사진 = 제주에너지공사) ⓒ헤드라인제주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는 9일 'ESG·친환경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ESG 경영 전략체계는 '친환경에너지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제주 에너지 공기업'이라는 ESG비전에 따라 전략방향을 환경우선기업(E), 함께하는 기업(S) 및 신뢰받는 기업(G)으로 3대 추진방향과 12개 추진과제로 구축했다.

이번 선포식은 ESG와 친환경 경영체계를 추진하는데 있어 경영실천 의지를 담은 선언문을 대내외에 확산하고자 개최됐다.

선언문은 △ESG 가치의 중요성을 인식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노력 △안전관리체계 강화 및 이해관계자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 △청렴 및 공정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날 ESG경영 선언과 함께 친환경 경영 선언문을 동시 선포해 추진 동력을 강화했다. 

친환경 경영 선언문에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의 보급과 기술개발 △탄소중립 실현 및 환경보존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및 투명한 의사결정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김호민 사장은 "ESG 및 친환경 경영 실현을 통해 도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