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공감 양성평등 문화 확산...제주여성사 가치 재조명 추진
상태바
세대공감 양성평등 문화 확산...제주여성사 가치 재조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양성평등 인식개선 등 사업 공모

제주특별자치도는 일상 속에서 세대별 공감·실천을 이끌도록 양성평등 인식개선 및 확산을 위한 '세대공감 양성평등 확산사업'과 성평등 역사를 살피고 미래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주여성사 가치 재조명 사업'을 2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세대공감 양성평등 확산사업'은 세대공감 문화확산 분야와 양성평등 인식확산 홍보강화 등 분야별 공모로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제주도에 소재지를 두고 활동하는 법인 또는 단체, 사업자를 등록한 자 등으로, 지원규모는 총 5000만 원이다. 분야별 2500만 원 이내로 심사결과에 따라 사업비가 증감될 수 있다.

올해 추진하는 '제주여성사 가치 재조명사업'은 성평등 관점에서 제주여성사 가치 재조명을 통한 제주여성사 연구 자료 축적으로 여성 연구 및 현대 여성사 정립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은 제주도에 소재하고 활동하는 법인 또는 단체, 사업자를 등록한 자 등이며, 지원 규모는 총 5,000만 원이다. 제주여성들의 공동체 기여 등 여성 문화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공모 신청은 20일 오후 6시까지 제주도청 성평등여성정책관실(제주시 신대로 64, 4층)로 방문하거나 전자메일(eykim11@korea.kr)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누리집(www.jeju.go.kr) 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청한 사업은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확정하고, 3월 중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은영 제주도 성평등여성정책관은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해 지역사회에 성평등 문화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