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별오름 등산로 야자매트 교체 추진...등반로 일부 통제
상태바
새별오름 등산로 야자매트 교체 추진...등반로 일부 통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내달 1일까지 등산로 894m 구간 정비...동쪽 등반로 일부 통제
새별오름 등반로 야자매트 정비구간 위치도.ⓒ헤드라인제주
새별오름 등반로 야자매트 정비구간 위치도. ⓒ헤드라인제주

제주시가 내달 1일까지 새별오름 등산로를 정비하고 있다. 이 기간 새별오름 동쪽 등반로 일부가 통제된다.

제주시는 새별오름에 설치된 야자매트가 노후돼 훼손된 부분이 많아 사업비 9300만원을 투입해 등산로 894m 구간의 야자매트를 교체한다고 8일 밝혔다.

이달 1일 착공, 오는 3월1일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정비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새별오름 등반 시 동쪽 등반로 일부가 통제될 예정으로 등반시에는 공사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안전한 등반이 요구된다.

한편 새별오름은 평화로에 접해있어 관광객 접근성이 좋고, 드넓은 주차장과 화장실 등 관광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정상에 오르면 한라산부터 바다까지 아름다운 청정 제주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제주시 대표 관광명소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야자매트 교체로 3월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새별오름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제주들불축제에 참여하는 방문객에게 더 쾌적하고 안전한 등반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