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희망 저축계좌 가입자 모집...'10만원 저축하면 두배로'
상태바
서귀포시, 희망 저축계좌 가입자 모집...'10만원 저축하면 두배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저소득층의 목돈마련과 자립지원을 위해 ‘희망저축계좌Ⅰ·Ⅱ’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
 
희망저축계좌는 일하는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가구가 매월 10만원 이상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매월 정부지원금(근로소득장려금)을 추가 적립해 필요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희망저축계좌Ⅰ가입대상은 생계·의료수급 가구 중 근로·사업소득이 가구별 가입기준 이상의 소득(4인가구 기준 129만6331원)이 있어야 가입할 수 있다.

통장 가입 이후에는 3년동안 매월 10만원을 이상 저축하면 정부지원금으로 월30만원 추가 적립돼 만기 시 최대 1440만원과 이자를 수령할 수 있다. 단, 정부지원금을 수령하기 위해서 3년동안 근로활동을 지속하고, 만기 후 6개월 유예기간 내에 생계‧의료급여를 탈수급해야 한다.

희망저축계좌Ⅱ 가입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가구로 현재 근로활동 중이며,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가구여야 한다.

가입자가 3년간 매월 10만원 이상을 저축하면 정부지원금으로 월 10만원이 추가 적립돼 만기 시에는 720만원과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고. 만기해지를 위해서는 3년간 소득활동을 지속하고, 자립역량교육만 충족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희망저축계좌I은 1일부터 13일까지, 희망저축계좌II는 22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