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문화누리카드 이용하세요
상태바
올해도 문화누리카드 이용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김용성/ 서귀포시 서홍동주민센터
김용성/ 서귀포시 서홍동주민센터ⓒ헤드라인제주
김용성/ 서귀포시 서홍동주민센터 ⓒ헤드라인제주

코로나19의 유행 감소, 위중증 및 사망자 발생 감소, 안정적 의료대응 역량 등을 고려하여, 정부에서는 지난 1월 30일부터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로 전환하였다. 물론 아직 코로나가 종결되진 않았지만, 코로나 19로 위축됐던 문화생활의 수요가 늘어나고 이전보다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에 따라 2월 1일부터 사용 가능한 문화누리카드가 혜택 대상자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문화누리카드는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에게 문화예술, 체육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카드이다.

작년에 이 카드를 사용했었고, 올해도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면 별도 신청 없이 기존 카드에 자동으로 재충전되어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다만 가지고 있는 카드의 유효기간이 '23.1.31. 이전이거나 작년에 지원금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다면 자동 재충전 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11월 말까지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앱을 통해 카드 재발급 또는 재충전 신청을 해야 한다.

구체적인 가맹점에 대한 이용정보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 또는 인근 주민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카드 잔액 역시 모바일 앱・ARS(문화누리 고객센터 1544-3412 또는 농협카드 고객센터 1644-4000)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생활은 마음을 풍요롭게 만들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올해도 대상자들이 다양한 정보와 혜택들을 미리 접하고,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여 코로나 19로 위축됐던 문화생활을 알차게 즐겨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는 그런 한해가 되었으면 한다. <김용성/ 서귀포시 서홍동주민센터>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