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지역대학 우수인재 4명 선발 8.9급 공무원 임용
상태바
제주도, 지역대학 우수인재 4명 선발 8.9급 공무원 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급 2명, 9급 2명 선발...1년 수습 후 임용

올해 학업 성적이 우수한 지역대학 졸업자를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 등을 통해 공무원으로 임용하는 지역우수인재 선발시험을 통해 4명이 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지역우수인재 선발시험 시행계획’을 수립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선발 예정 인원은 8급 2명, 9급 2명 총 4명으로, 8급은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9급은 전문학사학위 취득(예정)자 중에서 선발한다.

모집대상은 제주도에 주소를 두고 학사(전문)학위 소지자로서, 지역 대학 총(학)장의 추천을 받은 자이다.

지역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기 위해서는 △학과 성적 10% 이내 △외국어 점수가 일정점수 이상(토익 기준 학사 775점, 전문학사 700점)이어야 한다. 

제주도는 각 대학별로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추천을 받으면, 오는 4월 15일 필기시험(국어,한국사,사회) 및 6월 15일 면접시험 거쳐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지역인재는 1년간 제주도 소속기관에서 수습과정을 거친 후 정규 공무원(8~9급)으로 임용된다.

조상범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대학의 각 전공 분야에서 우수한 소양을 갖춘 인재를 공직사회에 영입해 조직 경쟁력을 강화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대학 출신의 청년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인재 채용은 '제주특별법'을 근거로 지난 2008년부터 제주특별자치도에서만 실시하고 있으며, 이 시험을 통해 지난해까지 27명이 공직에 임용됐다.

시험 공고는 오는 2월 1일 게재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응시 자격 및 시험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홈페이지(www.jeju.go.kr) 시험.채용정보 메뉴의 지방공무원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