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어려운 법률문제, 제주도 '마을변호사' 무료 상담
상태바
생활 속 어려운 법률문제, 제주도 '마을변호사' 무료 상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2개 읍․면별 마을변호사 총 34명 지정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들이 생활 속에서 접하는 어려운 법률문제를 쉽고 편리하게 상의하고 법률적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도내 12개 읍․면에 총 34명의 ‘마을변호사’를 지정해 운영한다.

마을변호사는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변호사를 쉽게 찾지 못하는 도민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변호사와 마을을 연계해 무료로 법률 상담을 하는 제도다.

이용을 희망하는 도민은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상담 신청하면 되며 전화 또는 이메일, 현장상담 등의 방법으로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다.

조상범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도민들이 어려운 법률문제에 직면했을 때 마을변호사를 통해 편하게 상담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을변호사는 지난 2013년 6월 5일부터 대한변호사협회․법무부․행정안전부 업무협약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에서 1218명의 변호사가 무료로 활동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현이 2023-08-31 12:34:11 | 112.***.***.74
혹시. 제가. 다녀는학원. 아마. 영업신고증도없고. 게좌이체금에만받아요. 카드안돼고. 세금안내것같아. 이거. 어디로. 신고. 하나요? 계좌이체 기록랑 카톡기록있는데. 이거. 증빙서룓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