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보며 한해 소원빌어요"...제주별빛누리공원, 특별 관측회 개최
상태바
"정월대보름 보며 한해 소원빌어요"...제주별빛누리공원, 특별 관측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별빛누리공원 포토존 ⓒ헤드라인제주
제주별빛누리공원 포토존 ⓒ헤드라인제주

제주별빛누리공원은 2월 5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보름달 관측 및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천체망원경으로 보름달을 관측하고 스마트폰으로 직접 촬영하는 기회를 갖는다. 대형 달 풍선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다. 

또한 소원지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3월 9일 열리는 들불축제 시 달집과 함께 태워 한 해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행사도 운영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보름달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전송할 계획이다.

아울러 실내에서는 천문현상(일식과 월식) 원리를 쉽게 설명하는 영상을 상영해 어린이들이 천문우주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영상관 등 시설 이용을 포함하여 유료로 진행된다. 사전 예약없이 현장 발매로 진행된다. 

단,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오면 관측실에서 진행되는 야외 이벤트는 취소되며, 실내 프로그램만 진행된다.

문의=제주별빛누리공원(064-728-8900).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