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경찰, 번영로 의식불명 운전자 긴급 구조
상태바
제주자치경찰, 번영로 의식불명 운전자 긴급 구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경찰 이재훈 경사가 운전 중 의식을 읽고 쓰러진 ㄱ씨를 구조해 안정시키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자치경찰 이재훈 경사가 운전 중 의식을 읽고 쓰러진 ㄱ씨를 구조해 안정시키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은 설 연휴 첫 날인 21일 번영로 와흘교차로에서 공황장애로 의식을 잃고 차 안에 쓰러져 있던 운전자를 구조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치경찰단 동부행복센터에 따르면 설 연휴 특별 비상근무 중이던 지난 21일 오전 10시쯤 제주시 조천읍 와흘교차로 서측 제주시에서 표선 방면 100m 지점에서 왕복 6차로 중 1차로 운행하던 SUV 차량이 비상등을 켜고 서행하다가 갑자기 정차하는 것을 발견했다.

자치경찰이 긴급히 SUV 차량으로 달려가 운전석 차문을 열었더니 20대 운전자 ㄱ씨가 핸들 쪽으로 쓰러져 의식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신속하게 ㄱ씨의 가슴을 수회 압박하자 의식을 되찾았다.

이후 자치경찰은 운전자 ㄱ씨를 부축해 차에서 내리게 하고 가까운 병원으로 긴급 이송하려 했으나 거부하며 귀가하기를 원했다.

자치경찰은 “운전을 하다 다시 발작이 우려되는 상황이어서 지금 운전하는 것은 위험하니 거주지까지 안전하게 모셔다 드리겠다”고 설득했고, 자치경찰이 ㄱ씨 차량을 직접 운전해 조수석에 운전자를 태워 자택의 부모에게 인계했다.

ㄱ씨의 부모는 “운전할 때마다 항상 걱정이 되고 마음이 놓이지 않았는데 아들을 무사히 집까지 데려다줘서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며 연신 고마움을 표시했다.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ㄱ씨는 이날 아침에 공황장애 약을 복용하는 것을 잊고 운전하던 중 이상 증세가 나타나자 정차하고 내리려고 하던 중 갑자기 의식을 잃었다고 했다.

ㄱ씨를 응급 구조한 이재훈 경사는 “누구나 그 상황에 처하면 생명을 살리려고 응급조치를 취했을 것”이라며 “경찰관으로 일하면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허재은 2023-01-26 11:12:12 | 175.***.***.71
설연휴 기간인데 고생하시는 자치경찰 분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