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동반 제주여행 여기 어때요?
상태바
반려동물 동반 제주여행 여기 어때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반려동물 동반출입 가능시설 200곳 정보 제공
제주도 공식 관광정보 포털 비짓제주 홈페이지 '혼저옵서개' 페이지 갈무리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최근 반려동물 동반 가능 시설 조사를 완료하고, 출입할 수 있는 200곳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 '혼저옵서개'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는 도내·외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을 동반한 관광객에게 정보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프로젝트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반려동물 동반 가능 시설에 대한 조사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는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 확인, 정보 이용 동의 절차 및 휴폐업 확인 절차를 거치고 인터뷰와 촬영 등의 대면조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과 동반이 가능한 식당/카페, 관광지, 숙박시설, 오름 등 200곳의 조사를 완료했다.

동반가능 시설 유형별로 보면 관광지 33곳, 식당/카페 99곳, 숙박 13곳 동물전용 26곳, 오름 등 자연경관 29곳이다.

이번 자료에는 반려동물 동반 가능 시설 200곳에 대한 기본적인 영업시간, 위치, 연락처와 함께 대·중·소형견의 출입 여부 구분, 시설 내 반려동물 출입 제한 정보, 구비시설에 대한 정보, 반려동물 동반 시 펫티켓 제공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조사된 자료는 제주도 공식 관광정보 포털인 비짓제주 홈페이지 '혼저옵서개' 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E-Book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정보를 통해 늘어나는 반려동물 동반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관광산업 진흥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도내 반려동물 동반 가능 사업을 준비 중인 업체와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반려동물 동반 가능 시설에 대한 추가 발굴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시설에 참여 의향이 있는 업체는 제주관광정보센터(064-740-6000)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