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의정소식지 '드림제주' 겨울호 발간
상태바
제주도의회, 의정소식지 '드림제주' 겨울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경학)는 최근 의정소식지 '드림제주' 겨울호(통권 제37호)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겨울호는 겨울 귤밭 풍광이 표지를 장식했다. 오승철 시인의 시‘겨울귤밭’이 어우러져 운치 있는 제주 겨울을 그려냈다.

겨울호의 특집은 ‘안전하고 넉넉한 제주를 위해’와 ‘더불어 따뜻한 제주를 위해’ 두 가지로 구성됐다.

‘안전하고 넉넉한 제주를 위해’에는 제주의 재난 안전과 제주의 돌봄 체계를 살폈고, ‘더불어 따뜻한 제주를 위해’에는 제주의 복지공동체와 제사를 통해 보는 공동체 이야기가 담겼다. 

의정칼럼에서는 강경문 의원의‘도시재생의 시대적 흐름과 공동체 회복을 위한 우리의 준비’, 강동우 의원 ‘두 리더 리더십으로 교육 발전 견인’, 강봉직 의원 ‘읍면지역 행정서비스 강화 위한 출장소 설치 필요’, 박두화 의원 ‘도민의 안전한 미술향휴 위한 대책을’, 이경심 의원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권리 보호 필요’, 한동수 의원 ‘제주도내 에너지 빈곤 해소 방안 필요’를 다루며 분야별 의견을 제시하고 의지를 다졌다.

이 밖에도 제주 살레 장인인 목산 현병묵 선생의 ‘명인 열정’, 제주의 5대 명산을 소개한 ‘섬 위의 풍경’, 봉아름문학회를 다룬 ‘소담만담’, 대정 고을을 소개하는 ‘가름 산책’ 등이 제주를 느끼고 탐하는 이야기들로 꾸려졌다. 

김경학 의장은 발간사를 통해 “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사태로 인해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모두 어려움이 큰 해였지만, 힘들고 지친 시간이 아닌 그래도 희망의 여지가 더 큰 시간이었다는 마음이 더 컸으면 하는 바람을 전한다”며“의장으로서 우리 앞에 놓인 도전과 과제에 기품 있게 맞서 도민 모두가 행복한 제주, 제주의 가치가 한 단계 더 올라갈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의지를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