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군사기지화, 핵시설 구축연계 제2공항 중단하라"
상태바
"제주 군사기지화, 핵시설 구축연계 제2공항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항 저지 비상도민회의, '제주도 핵 배치' 계획 국민의힘 규탄

국민의힘이 북한의 핵 공격이 임박하면 제주도를 거점으로 미국의 핵무기를 전진배치해야 한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채택한 것으로 확인돼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제주 제2공항 반대단체들은 이번 보고서의 내용이 '제2공항 군사기지화'의 실체가 드러난 것으로 보고 강력 규탄하고 나섰다.

제주도내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제주 제2공항 강행저지 비상도민회의는 27일 성명을 내고 "윤석열 정부가 ‘핵무장론’을 공개적으로 피력하는 가운데 국민의힘이 제주도에 핵무기를 직접 배치해야 한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채택했다"면서 "군사기지에 빌미를 내어주는 제2공항 계획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비상도민회의는 "이 보고서는 제주도가 미국의 핵무기를 한반도에 전진배치 할 때 가장 최적지라고 거론함은 물론, 제2공항에 전략폭격기의 이착륙이 가능한 활주로와 핵무기의 임시 저장시설까지 구축하라고 제시하고 있다"면서 "이는 제주도를 핵전쟁의 전초기지로 동북아의 화약고로 만들겠다는 엄포다"고 강조했다.

또 "국민의힘 북핵위기대응특별위원회 한기호 위원장은 제주도 같은 경우 공항을 새로 만든다고 하면 그 공항이 전시에 북한 핵을 억제하는데 필요한 대형 수송기의 이착륙이 가능한 정도까지 해줬으면 좋겠다며 제2공항의 군사기지화에 방점을 찍는 답변까지 내놨다"며 "제2공항이 군사기지와 별개라는 기존의 국토부의 주장을 완전히 뒤엎는 보고서와 발언이 나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주해군기지에 이어 공군기지와 미군기지까지 제주도에 건설하겠다는 것으로 이는 사실상 제주도 전체를 군사요새화하겠다는 것"이라며 "국토부가 부정을 하든 안 하든 상관없이 제2공항은 언제든지 군사기지로 전용될 가능성을 크게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비상도민회의는 "도민사회는 단호히 군사기지에 빌미를 내어주는 제2공항 계획에 반대한다"면서 "아울러 제주도를 전쟁의 화마에 휩싸게 만들려는 그 어떠한 획책도 모략도 단호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도는 동북아 평화의 허브로서 기능하고 동북아의 긴장을 완화하는 진정한 평화의 섬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따라서 제주도를 핵전쟁 총알받이로 내세우는 국민의힘은 계획은 즉각 철회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번 사안에 대해 국민의힘은 도민사회에 공개사과해야 할 것"이라며 "오영훈 지사와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지금이라도 제2공항 계획에 대해 반대입장을 천명하라"고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