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족친화인증기업 확대...가족친화 우수기업 표창
상태바
제주도, 가족친화인증기업 확대...가족친화 우수기업 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여성가족부에서 발표한 올해 제주지역 가족친화인증기업에 103개사가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은 주식회사 제주참농,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아침미소, 주식회사 제주이어도돌봄센터 등 13곳이다.
 
가족친화인증을 위해 기업 및 기관 대상 무료 컨설팅 및 직장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신규, 유효연장, 재인증 신청을 통해 도내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 수는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12월경 가족친화인증기업을 최종 선정, 발표한다.

한편, 지난 9일 열린 제주가족친화경영 실천포럼 행사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 공모에 선발된 4개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수상 기업은 근로자의 일·생활을 지원해 가족친화 경영을 적극 실천한 보구정제주(대표 김경환), 주식회사 제주페이(대표 문경보), 주식회사 아트피규(대표 오태헌), 주식회사 나눔에너지(대표 양지혁)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