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제주대 정책협의회 출범 
상태바
제주도교육청-제주대 정책협의회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초ㆍ중등-고등교육 발전 거버넌스 고도화 개시

제주대학교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0일 제주 지역 초ㆍ중등-고등교육 분야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정책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지방의 교육 발전을 위해 국립대학교와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정책 거버넌스의 첫 사례로 기록될 이번 정책협의회는 향후 정례화된 회의를 통해 다양한 지방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김일환 총장과 김광수 도교육감이 공동협의회장으로 참여하고 양 기관의 처ㆍ국ㆍ실장이 참여한 협의회는 출범식에 이어 제1차 정례회의를 개최해 고교학점제 활성화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RIS사업) 참여를 위한 공동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두 기관은 제주 지역의 발전을 위해 초ㆍ중등 교육과 고등교육 과정을 통한 미래형 인재 양성 필요성에 공감하고, 대학의 교육ㆍ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중등교육과정 지원 강화와 지역협업위원회 참여, 다양한 공동 교육사업 운영 등 거버넌스 활성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김일환 총장은 "유ㆍ초ㆍ중등과정을 통해 배출된 우수한 인재를 제주대에서 지역 산업에 필수적인 미래인재로 양성하는데 양 기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또한, 김광수 도교육감은 "미래에 사회와 지역에서 어떤 인재를 필요로 할지 예측이 어렵다. 대학이 보유한 전문적인 인력과 지식을 통해 새로운 지방 교육의 아젠다를 확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