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고-제주한라대,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 업무협약
상태바
중문고-제주한라대,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중문고등학교(교장 강명화)는 지난 13일 한라대 금호관에서 보건간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고교-대학 연계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과정을 공유하고자 제주한라대학교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간호학과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간호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전공 학습 내용을 미리 경험·실습함으로써 간호학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진로 목표 및 미래 설계를 계획하고 준비하고자 체결됐다.

12월부터 보건간호과 2학년 학생 대상 간호 전문직의 이해와 전문간호사 제도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제주한라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들과 함께하는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과 의학용어 퀴즈 게임, 간호술기 실습 및 오픈캠퍼스 프로그램 등이 예정되어 있다.
 
중문고 관계자는 "앞으로 각종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간호학과 시설 및 기자재 공동 활용 및 공동 작품 전시 개최 관련 강좌 수강 등 제주한라대학교와 교육과정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준비하고 잠재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