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전교조제주지부 지부장 현경윤, 사무처장 김유리 당선
상태바
제21대 전교조제주지부 지부장 현경윤, 사무처장 김유리 당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제21대 전교조제주지부 지부장 당선자 현경윤씨, 사무처장 당선자 김유리씨 ⓒ헤드라인제주
사진 왼쪽부터 제21대 전교조제주지부 지부장 당선자 현경윤씨, 사무처장 당선자 김유리씨 ⓒ헤드라인제주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제주지부는 제21대 지부장에 현경윤(김녕초 동복분교장), 사무처장에 김유리(대정중학교) 후보가 당선됐다고 14일 밝혔다. 

투표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전체 투표율은 58.95%를 기록했다.

투표에서 두 당선자는 97.37%의 찬성표를 얻었다.

당선자는 2023년부터 2024년까지 2년 동안 전교조 제주지부를 대표하게 된다.

이들은 '내 삶의 가장 가까운 전교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내 삶과 가까운 전교조, 다양성을 지원하는 전교조, 함께 고민하는 전교조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현경윤 지부장 당선자는 "익숙함이 아닌 어색함과 낯섬을 준비하겠다. 여러분의 삶의 이야기가 전교조의 이야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유리 사무처장 당선자는 "학급에 무슨 일이 생기면 가장 먼저 고민을 털어놓는 교무실 옆자리 선생님처럼, 전교조도 선생님들에게 그런 의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다짐을 밝혔다.

또한, 함께 실시된 2023년 제주지부 지회장선거에서는 서귀포시지회장에 강향임 (대정서초등학교), 제주시중등지회장에 김순열(제주동중학교), 제주시초등서부지회장에 강동헌(광령초등학교), 제주시초등동부지회장에 김홍선(화북초등학교)후보가 당선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