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림...수요일부터 '추위', 이번주 주간 예보는?
상태바
[내일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림...수요일부터 '추위', 이번주 주간 예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낮 전국 날씨 전망
12일 낮 전국 날씨 전망

기상청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오후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 12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북지역에는 오후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6~7도, 낮 최고기온은 11~13도로 예상된다. 당분간 높은 산지를 중심으로 기온이 영햐로 떨어지면서 얼음이 어는 곳이 있어 한라산 등반객들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1.0~2.0m로 높게 일겠다.  
 
한편, 이번 주 주간예보를 보면, 수요일(14일)부터 전국적으로 강한 추위가 이어지겠다.

화요일인 13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15~18시)부터 밤(21~24시) 사이 인천.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권, 전북, 전남서해안, 경북북부내륙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이날 제주도에는 강풍도 예고됐다. 바람이 초속 10~16m로 매우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14일부터 16일(금)까지는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고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는 14일 오전 전라권과 제주도에 눈이 오겠고, 제주도는 오후까지 이어지겠다. 15~16일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흐리겠다.

주말인 17일 다시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이날 오후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에 눈이 오겠다. 18일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