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맛' 이어가는 향토음식점, 어디에 있을까?
상태바
'제주의 맛' 이어가는 향토음식점, 어디에 있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향토음식점 맛순례'와 '고메맛집 200선' 제작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의 맛'을 이어가는 향토음식점을 알리는 '제주향토음식점 맛순례' 미식콘텐츠와 '제주고메맛집 200선'  홍보물을 제작, 지난 9월 1일부터 3개월간 온‧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했다.

올해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정한 향토음식점은 총 41개소이다.  제주지역의 특산물을 이용하거나 지역의 독특한 조리법으로 조리되어 지역 고유의 맛을 내는 향토색 있는 음식과 이를 기본으로 개발된 새로운 음식을 취급하는 음식점을 향토음식점으로 지정하고 있다. 

이 중 전문가의 추천에 따라 역사가 오래된 12개소의 향토음식점에 대해 우선적으로 12편의 영상콘텐츠를 제작, 홍보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지정 향토음식점에 대해 연차적으로 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제주향토음식을 찾아 떠나는 맛순례' 는 12개의 향토음식점을 대상으로 제주의 신선한 식재료의 특성과 음식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영상을 통해 전문가가 들려주는 향토음식을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음식점 방문에 꼭 필요한 정보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다.

또한 사단법인 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이 주최하는 '2022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과 연계해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정한 향토음식점 41개소가 포함된 홍보물을 제작하고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주향토음식점을 알리는 홍보도 진행했다. 

홍보물은 제주국제공항 종합관광안내소와 제주항 여객터미널, 향토음식점 등에 배포됐다.  제주향토음식점을 비롯한 제주고메맛집 200선은 제주관광정보사이트 '비짓제주'와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향토음식점을 찾아 떠나는 맛순례' 영상 콘텐츠는 제주특별자치도 '빛나는 제주TV' 유튜브 채널, 제주관광공사 비짓제주 유튜브 채널과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