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민회 "농협중앙회장 연임 반대...셀프연임 농협법 개악 철회하라"
상태바
제주농민회 "농협중앙회장 연임 반대...셀프연임 농협법 개악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은 8일 농협중앙회장 연임을 위한 농협법 개정 움직임과 관련해 성명을 내고 "우리 농민들은 농협중앙회장 연임에 반대한다"면서 "중앙회장 셀프연임 농협법 개악 추진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농민회는 "지금 농민들은 참혹한 현실속에 빚더미에 나앉아 있는데 농협중앙회의 영업이익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면서 "농민은 망해도 농협은 든든히 배를 채우고 있는 것이다"고 성토했다.

이어 "여기에 더해 농협중앙회장은 농민들이 고통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에도 엄한 짓을 하고 있다"며 "농협중앙회장이라면 지금의 상황을 엄중하게 보고 농민들의 아픔을 공유하며 처방책을 내 놓아야 하는데도 농협중앙회장의 자리를 더 연장해 그 자리에 안기위해 혈안이 되어있다"고 비판했다. 

또 "현 농협법상 농협중앙회장은 단임제로 연임을 할 수 없게 되어있다"며 "과거 연임을 했던 거의 대부분의 농협중앙회장들이 비리에 얼룩져 구속되었는데, 그렇기에 단임제로 법을 바꾼 것인데 이제 그 법을 다시 바꾸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농민회는 "이러한 엄청난 문제점이 있는데도 지금 농협중앙회장은 셀프 연임법안을 밀고 나가려 하고 있다"면서 이에 찬동하고 나선 지역 일부 농협조합장들에 대해서도 강한 비판을 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