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주도당 "4‧3 폄훼‧왜곡 인사 과거사위원장 임명 철회돼야"
상태바
민주당 제주도당 "4‧3 폄훼‧왜곡 인사 과거사위원장 임명 철회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5일 논평을 내고 "윤석열 정부가 제주4·3을 폄훼.왜곡한 인사를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 정리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하려 하고 있다"면서 김광동 위원장의 내정을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은 "국가에 의한 인권침해 피해 등 국가폭력 사건의 진실을 규명하고 피해자의 명예회복 등을 통해 화해를 도모하는 기구의 책임자로 제주4‧3을 폄훼‧왜곡하고 편협한 극우적 인식을 가진 인물을 내정했다는 사실에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내정된 김광동 현 상임위원은 제주4‧3을 공공연히 ‘남조선로동당을 중심으로 한 공산주의 세력에 의한 폭동’이라고 주장해온 인사로 2014년 4월호 한국논단 기고에서 제주4‧3을 반한‧반미‧반유엔‧친공투쟁이라는 막말을 하고 희생자가 도민 유격대에 의해서 발생했다는 주장을 펴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제주4‧3의 역사는 오늘 제주도민과 희생자, 유족, 제주사회의 노력이 더해져 정의롭고 완전한 해결을 향해 나아가고 있지만 윤석열 정권은 제주4‧3 교육 축소 우려에 이어 그릇된 제주4‧3 인식을 갖고 있는 인물에 대한 인사까지 강행하려 하고 있다"면서 "제주4‧3의 시계를 어디까지 되돌리려 하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지난 대선 당시 제주를 찾아 도민들과 했던 제주4‧3의 완전한 해결 약속을 잊지 말아야 한다"면서 "그릇된 제주4‧3 인식을 갖고 있는 인물에 대한 인사를 사과하고, 즉각 철회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도 논평을 내고 "제주 4·3 왜곡하고 모독한 인사의 과거사위원장 임명은 반드시 철회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