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오사카·타이베이 직항 재개...해외시장 마케팅 '속도'
상태바
제주, 오사카·타이베이 직항 재개...해외시장 마케팅 '속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재즈 홍보영상, 오사카 전광판 광고로 송출
타이베이서 제주관광설명회..."관광세일즈 확대"

최근 일본 오사카와 대만 타이베이 직항노선이 재개된 가운데, 해외관광객을 집중 공략하는 ‘하늘길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국제관광의 큰 시장인 일본 오사카 및 대만 타이베이 하늘길 재개통에 따라, 현지 맞춤형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관광업계의 숙원이던 하늘길 복원을 위해 중앙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한 결과 지난 6월 ‘제주 무사증 및 국제선 재개’가 이뤄졌다.

이후 후속조치로 스쿠트항공을 통해 지난 6월15일 제주-싱가포르 항공노선 개통을 이뤄냈고, 11월 동계시즌부터 주 5회 확대 운항하고 있다.  

지난달 11월25일에는 대만의 저비용항공사인 타이거항공이 제주 직항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4일에는 티웨이항공이 제주와 타이베이 직항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제주도는 복항 안정화를 통해 해외관광객이 지속적으로 도내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하늘길 포장 마케팅도 병행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인기그룹 방탄소년단(BTS) 이 출연한 ‘제주 재즈(Jeju Jazz)’ 홍보영상을 오사카 신사이바시  전광판 옥외광고로 송출하는 등 한류스타를 활용한 주요 도시   홍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에도 해외 제주관광홍보사무소(11곳)를 통해 국내외 관광업체 간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왔다. 

이를 토대로 12월에는 한국관광공사와 제주도, 제주관광공사, 관광협회 및 도내 관광업계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말레이시아 주요 도시 제주관광설명회 및 B2B 트래블마트, 현지 주요 관광업계와 인플루언서 팸투어, 대만   제주관광 세일즈, 하노이 문화관광대전 등으로 동계시즌을 대비하고 있다.

김애숙 제주도 관광국장은 “일본과 대만은 코로나 이전까지 가까운 거리와 문화적 동질감을 바탕으로 주된 해외관광객이었던 만큼 이번 하늘길 개통으로 명성을 되찾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업 마케팅으로 최적의 글로벌 관광지로 제주를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