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2동 지역 학교.단체.주민,'쓰담쓰담 이도이동' 플로깅 행사 진행
상태바
이도2동 지역 학교.단체.주민,'쓰담쓰담 이도이동' 플로깅 행사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희석)과 도남초∙이도초 학부모회, 이도2동연합청년회, 도남동청년회는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플로깅행사-‘쓰담쓰담이도이동’을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동네를 걸으며, 이웃과 인사하고, 함께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활동을 통하여 환경보호에 대한 지역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이웃간의 정을 나누고자 진행되었다. 2개 코스로 나누어 이도2동 내 도남동과 구남동 지역에서 진행되었으며 골목길 구석구석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동은 “차를 타고 다닐 때는 몰랐는데 직접 걸어보니깐 쓰레기도 너무 많고 특히 담배꽁초가 너무 많아서 놀랐어요.”라고 이야기 하였으며, 자녀와 함께 참여한 지역주민은 “같은 학교에 다니는 아이 친구엄마랑 인사하고 같이 걸으면서 대화도 많이 한 것 같아요. 쓰레기를 줍는 것도 좋지만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제주종합사회복지관 김희석관장은 “환경보호는 더 이상 피해갈 수 없는 모든 주민들의 의무이다. 이웃들과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서 자라나는 아이들이 환경보호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하였다. 내년에는 플로깅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시민기자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