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내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지급 대상 농지 확대
상태바
제주시, 내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지급 대상 농지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농업농촌공익직불법 개정으로 내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지급 대상 농지가 확대된다고 4일 밝혔다.

제주시에 따르면, 2017~2019년에 1회 이상 직불금을 지급받은 실적이 있는 농지에만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지급하던 요건이 삭제됨에 따라 내년부터는 직불금 지급 대상 농지가 대폭 확대된다.

이에 따라 제주시 지역의 지급대상 농지는 현재 1만2254ha에서 1만8517ha로 총 6263ha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서 제주시는 지난 30일 1만4304농가에 2022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196억 원을 지급했다.

기본형 공익직불금은 두 가지 유형으로 소농직불금은 8가지 요건을 충족한 경우 면적에 관계없이 120만원을, 면적직불금은 1㏊당 100~134만원의 구간별 단가를 산정해 지급한다.

제주시는 농지 형상과 기능유지, 농약 안전사용기준 준수 등 이행점검 및 지급 요건 검증을 거쳐 지급 대상을 확정했으며, 사망 등 경영체 승계, 계좌 오류 건 등은 별도 확인 후 12월 중 추가 지급 할 예정이다.

현호경 제주시 농정과장은 “내년 직불금 지급대상이 확대되는 만큼 기본형 공익직불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홍보 강화 등 운영계획을 철저히 수립하여 시행하겠다”라며,“올해 공익직불금지급이 어려운 시기에 농가 소득을 보전시켜줌으로써 농업경영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