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독감 환자 증가...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확대 시행
상태바
제주, 독감 환자 증가...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확대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장애인 주간보호시설 등 종사자 등 무료접종 추가 

제주에서 인플루엔자(독감) 환자가 점차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 유행하는 ‘트윈데믹’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겨울철 재유행이 본격화되고 독감 유행도 더욱 심해지는 상황이어서 방역당국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9월 16일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이러한 가운데, 제주 지역에서도 인플루엔자 의사 환자가 꾸준히 나타나고 있다.

제주 지역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분율은 올해 48주(11월 20~26일)에 외래환자 1000명당 8.3명이 발생했다. 44~48주 기간 동안 평균 7.9명이 발생해 유행주의보 발령 기준보다 높은 수준을 보였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적극 참여와 개인위생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당부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어린이, 임신부를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만 75세 이상 어르신과 만 70세 이상 어르신에 이어 10월 20일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겨울철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감염취약시설,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8000여명)을 포함한 약 26만 10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강인철 제주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장은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 올바른 손 씻기, 기침예절 같은 개인위생 수칙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며 “특히 임산부와 어린이, 만 60세 이상 등 면역에 취약한 계층은 조속히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