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사회적기업 제주보카 쉼터 후원펀딩을 진행하다.
상태바
제주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사회적기업 제주보카 쉼터 후원펀딩을 진행하다.
  • 제주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jjshimter@daum.net
  • 승인 2022.11.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고민좌)는 사회적기업 제주보카의 제안으로 지난 9, 10월 2차례에 걸쳐 쉼터 입‧퇴소생 및 종사자 인터뷰를 진행하고 인터뷰를 바탕으로 영상을 제작하여 카카오같이가치 후원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펀딩모금은 12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사회적기업 제주보카는 제주 곳곳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영상을 제작하고 펀딩과 후원연계로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사회적기업이다.

쉼터와의 만남은 작년 퇴소생이 쉼터에 후원금을 전달했다는 기사를 보고 인터뷰를 요청하여 진행되었고, 쉼터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펀딩 후원까지 연계되어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후원모금액의 사용 용도는 진로‧직업체험사업으로 진로 맞춤형 직업상담 방문 1:1 멘토링을 통해 입소생이 퇴소할 무렵 자립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직접 체험 형식의 사업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쉼터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정말 필요한 사업이지만 많은 예산이 필요하여 진행하기에 부담스러워 매우 안타까웠다. 하지만 이 모금을 통해 꿈만 꾸던 사업을 실시 할 수 있을 것이란 희망이 있어 행복하다. 또한 퇴소생들의 후원금 전달이 좋은 사회적기업 제주보카를 연계해주었기에 퇴소생들에게 감사하다. 마지막으로 유튜브에 제주보카를 검색하여 쉼터에 관한 영상 시청 후 아이들을 지지하고 격려하는 댓글을 남겨주셨으면 한다.’고 하였다. <시민기자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