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인 협동조합, 제9회 연대와 협력 우수 사회적기업 어워드 수상
상태바
제주인 협동조합, 제9회 연대와 협력 우수 사회적기업 어워드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자활기업 제주인 사회적협동조합(대표 차용석)이 지난 24일 전국 사회적경제활성화네트워크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와 우리은행,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제9회 연대와 협력 우수 사회적기업 어워드'에서 우수사회적기업어워드를 수상했다.

제주인 협동조합은 `2018년 설립, '지속 가능한 제주와 제주인'이라는 기업 비전을 바탕으로 기초수급자와 저소득층 14명이 제주지역 환경개선 및 취약계층 고용을 목표로 참여하고 있다.

주 사업은 △재활용 의류 판매 △ 자전거 출장 수리 및 재생산 자전거 판매 △사무기기·가구 판매 및 임대 사업이다.

또한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와 제주희망협동조합과 협업으로 환경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무색페트병 별도 배출 사업도 진행 중이다.
 
다양한 지역사회 사업을 활발히 펼쳐나가며 행정안전부 장관상 및 제1회 사회적 가치 실현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도내 자활기업들은 자활근로사업을 통해 습득된 기술을 바탕으로 2인 이상 기초수급자 및 저소득층 주민이 조합이나 공동사업자 형태로 집수리․청소업, 식품 제조․가공업, 운송업, 재활용업 등을 하고 있다.
 
한편, 제주시는 지역내 11개 자활기업에 대해 한시적 인건비(최대 5년), 사무실 임대료, 금융기관 사업자금 대여이자 지원 등을 통해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해 나가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