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MZ세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미라클모닝' 진행
상태바
제주대, MZ세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미라클모닝'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단(단장 김재훈 교수)은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7~9시 제주 신한스퀘어에서 제주 청년들을 대상으로 MZ세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인 ‘미라클 모닝(Miracle Morning)’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미라클 모닝’은 2016년 미국 작가 할 엘로드가 쓴 ‘미라클 모닝’ 이라는 자기계발서에 등장한 개념으로 아침 일찍 일어나 독서 운동 등의 자기계발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속담의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와 유사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한 운동법 및 청년들의 건강하고 가치있는 삶(이광익 청년운동전문가) △청년 도시 계획자이자 전통 한복을 통해 다양한 관광 콘텐츠 사업가의 실패를 이겨내는 삶(박세상 한복남 대표) △스피치 스킬업 인재양성 수업(배효성 전 아나운서)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미라클 모닝에 참가한 청년들은 “With 코로나 시대를 열어갈 청년들에게 신체적ㆍ정신적 건강한 삶과 미래를 열어갈 자신만의 스킬업 기회를 제공해 줬다. 청년 창업의 방향성을 제시해 줬다. 지역 내 다양한 청년 지원기관들과 함께 이러한 프로그램 확대가 필요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대의 ‘미라클 모닝’은 지난 2021년부터 제주청년센터와 함께 시작됐다. 올해에는 제주청년센터, 제주 스타트업 생태계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신한금융그룹 신한스퀘어브릿지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