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해외시장 매칭 여행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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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해외시장 매칭 여행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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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난 22일 제주웰컴센터에서 ‘해외시장 매칭 여행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제 관광시장의 점진적 개방에 따른 시장 매칭형 체험 여행 콘텐츠 발굴·지원을 통한 도내 관광업계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9월 15일부터 약 두 달간 진행, 총 20개의 콘텐츠가 최종 선정됐다.

각 신청 업체는 어권별(△중화권 △일본 △동남아 △기타), 관광 소비자별(△어린이 △2030 △럭셔리 △중장년층 △한류팬 △남성 △여성 △청소년 △MZ세대 △가족 △기타)로 타깃을 설정해 체험 여행 콘텐츠를 출품했다. 출품된 콘텐츠는 자격심사에 이어 관광업계와 학계 전문가, 해당 어권 외국인 등으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의 서면 및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전체저그로는 △전통주 양조장과 함께 하는 전통주 오감투어 △제주 전통주로 맛보는 특별한 제주도 △BTS 방문 캠핑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는 ‘Love yourself in Jeju’ △나만의 제주 드림캐쳐 일일 클래스가 선정됐다.

중화권에서는 △제주 자연 속 의상체험(한복, 웨딩) 스냅투어 △제주 요가 마을 지도를 상품화한 ‘제주:숨과 쉼’ △제주를 담은 테마카페투어 △제주 흑돼지 및 로컬푸드를 활용한 나만의 소시지 만들기 체험 △제주 구옥에 머물며 스냅·영상촬영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제주, 영화처럼’이 선정됐다.

동남아 타깃 콘텐츠로는 △그래비티 레이싱과 오름 플로깅을 접목시킨 ‘ICT가 적용된 제주 서부 친환경 체험’ △제주형 피크닉(탐라 피크닉, 한라 피크닉) △제주 에코 웰니스 당일투어가 선정됐다.

일본 콘텐츠로는 △일본인 대상 스쿠버 다이빙 프로그램 △야생 돌고래 탐사 △별밤사진관이 선정됐다.

이밖에 △제피로스 그 바람을 따라 △제주와 함께 하는 K-Wave Program △디톡스(detox) with 901 △올레길 14코스 월령선인장 군락지에서 함께 하는 private 웰니스 프로그램 △제주 녹나무 유효성분을 활용한 자연 화장품 만들기가 선정됐다.

제주도와 공사는 선정된 업체에 개발지원금으로 콘텐츠별 2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글로벌 관광 재개 시장부터 우선적으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도내 관광업계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일즈 등 민관협력 공동 마케팅 참여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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