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조천초 문채호 교사, 2022 대한민국발명교육대상 수상
상태바
제주 조천초 문채호 교사, 2022 대한민국발명교육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채호 제주 조천초 교사.ⓒ헤드라인제주
문채호 제주 조천초 교사. ⓒ헤드라인제주

제주 조천초등학교(교장 이창화)에 근무하는 문채호 교사가 '2022 대한민국발명교육대상'을 수상했다.

문 교사는 지난 18일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2 발명교육컨퍼런스에서 '발명교육확산 및 기반조성 분야'에 대한 최고상인 대한민국발명교육대상(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발명교육대상은 전국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공모해 3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정한다. 

문채호 교사는 2011년부터 발명과학동아리를 꾸준히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발명교육센터와 영재학급 담당교사를 맡으며 학생, 학부모, 교사 프로그램을 통해 발명교육 확산에 노력을 기울였고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국무총리상,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최우수상 등 전국 단위의 발명 행사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제주발명축제 및 도내 발명과학대회를 기획도 참여해 도내 학생들의 발명체험교육의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다. 

특허청 발명교사 인증제 마스터 인증 교사인 문 교사는"제주발명교육을 위해 힘써오신 선생님들을 대신해 받은 상"이라며 "그간 제주에서의 발명교육에 대한 노력의 가치와 의미를 인정해 준 것에 대해 기쁘다"고 말했다. <헤드라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22-11-26 23:53:18 | 180.***.***.192
선생님이 최고에요!!!! 멋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