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제주대학교-제주에너지공사와 '친환경에너지 연구개발' 협약
상태바
한국중부발전, 제주대학교-제주에너지공사와 '친환경에너지 연구개발'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부발전은 21일 제주발전본부 모드락에서 제주대학교, 제주에너지공사와 ‘제주도 친환경에너지 분야 연구개발 업무협약’ 및 제주대학교와 ‘스마트 에너지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 제주대학교 김일환 총장, 제주에너지공사 김호민 사장 외 손성일 제주발전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제주도 친환경 에너지 분야 연구개발 협약을 통해 제주도 내 친환경 에너지 보급 확대 및 연구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친환경 에너지 분야 연구개발, 실증, 보급사업 협력 ▲학술 및 교육 활동을 위한 인적 자원의 교류 및 역량 지원 ▲지역사회의 발전, 지역인재 양성 등 경제 활성화 협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 ‘스마트 에너지 캠퍼스 구축을 위한 협약’을 통해서는 제주대학교 에너지 효율화로 스마트 에너지 캠퍼스 구축 및 에너지 소비구조 최적화를 통한 에너지 수요 효율화 시장구조를 확립할 계획이다. 

이 협약을 통해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중․장기 협력관계 구축 및 이익공유, 재생에너지 사업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및 지원, 신재생에너지 분야 교육지원 및 인력양성,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추진한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제주의 탄소없는 섬(Carbon Free Island) 조성을 위해 중부발전의 역량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에너지공사 김호민 사장은 “제주도 많은 기관과 협의를 통해 국내 친환경 에너지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