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홍행표-허철-김명수, 최고의 장인 '농업마이스터'로 지정
상태바
제주 홍행표-허철-김명수, 최고의 장인 '농업마이스터'로 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농업인 3명이 농업분야 최고의 장인인 ‘농업마이스터’로 지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농업 분야 최고의 농업기술과 경영방식을 보유한 전문농업경영인을 선정하는 '제5회 농업마이스터 지정시험'에서 총 21명의 농업인을 선정하고, 17일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제주농업인에서는 감귤 품목에서 김명수씨(54. 서귀포시)와 허철(62. 서귀포시)씨, 참다래 품목에서 홍행표(63. 제주시)씨 등 3명이 선정됐다.

사진 왼쪽부터 홍행표, 허철, 김명수 마이스터.
사진 왼쪽부터 홍행표, 허철, 김명수 마이스터.

농업마이스터는 재배 품목에 대한 전문기술과 지식, 경영 능력 및 소양을 갖추고 농업경영․기술교육․상담(컨설팅)을 할 수 있는 농업 분야 최고의 장인(匠人)으로, 농식품부에서 2013년부터 2년마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김명수 마이스터는 타이벡을 활용한 고품질 친환경 감귤 생산 능력, 허철 마이스터는 감귤 전정 및 적화작업 등 타 농가 대비 생산성 증대, 홍행표 마이스터는 참대래 병해충 및 환경관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컨설팅 능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들 마이스터에게는 농식품부장관 명의의 농업마이스터 지정서와 함께 농업마이스터 농장임을 알리는 현판이 수여됐다.

이들은 정부의 농업교육 사업에서 현장실습 교수, 귀농․귀촌 및 후계농 지도자(멘토), 영농상담사(컨설턴트) 등으로 활동하게 된다.

제주농업마이스터대학 김동순 학장은 “오랜 영농경력을 통해 품목 전문성을 갖추고 교육 능력을 겸비한 제주농업마이스터가 선정됐다”며 “앞으로 제주의 농업교육 현장에서 최고의 농업기술과 경영방식을 전수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