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 이제 변화가 필요합니다"
상태바
"가정폭력 이제 변화가 필요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지원사업 (27)

2022년 6월 말 기준 제주지역의 가정폭력 발생 순위는 전국 2위입니다. 인구 10만 명당 가족폭력 신고는 262건으로 평균 전국 212건을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특히 ‘구속 및 유치장 유치가 결정된 고위험군 가해자 비율은 1.3% 로 전국 0.3% 대비 매우 높은 수준이고, 가정폭력에 의한 강력사건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올해 제주지역 내 가정폭력 등으로 유치장에 유치된 가해자는 39명이며, 월평균 5~6명이 되고 있습니다. 가해자에 대한 상담·교정치료와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결속력 증진 프로그램, 더불어 폭력재발 방지 등 상담 서비스가 필요하지만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제주가족사랑상담소에서는 제주사랑의열매와 함께 복지현안지원사업을 통해 보복 및 재발 우려로 유치장에 유치된 위험성이 높은 가해자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통해 폭력에 잘못된 인식개선은 물론 피해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찾아가는 가정폭력 가해자 상담·교정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가해자의 재범 가능성을 줄이고 2차 피해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건강하고 따뜻한 가정, 안전한 제주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 제주가족사랑상담소 김미혜 사무국장

△ 나눔계좌: 농협 963-17-007087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화(064-755-9810, 홈페이지(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