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수능 17일 실시..."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상태바
2023학년도 수능 17일 실시..."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20개 시험장 6756명 응시...8시10분까지 입실해야
시험장 앞 '격려.응원' 행사 금지...듣기평가 시간 항공기 이착륙 금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17일 오전 8시 40분부터 도내 총 20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시험을 하루 앞둔 16일, 수험표를 교부와 함께, 시험장 위치 확인 및 유의사항 전달을 위한 수험생 예비소집이 이뤄졌다.  

올해 수능에 응시하는 제주지역 수험생은 총 6756명이다. 지난해와 비교해 238명 감소한 수치다. 

시험장은 95(제주)지구 12개 일반 시험장과 96(서귀포)지구 4개 일반 시험장, 2개 별도 시험장, 2개 병원 시험장 등 총 20개 시험장이다.

95(제주)지구 일반 시험장은 남녕고, 제주제일고, 오현고, 대기고, 제주고, 중앙여고, 신성여고, 제주여고, 제주사대부고, 제주여상, 제주중앙고, 영주고이다.

96(서귀포)지구 일반 시험장은 서귀포고, 남주고, 서귀포여고, 삼성여고 등 4개교이다.

이 밖에 코로나19 확진자나 격리 중 수험생들이 응시할 수 있도록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와 서귀포학생문화원에 별도시험장이 마련돼 있다. 

제주대학교병원과 서귀포의료원에는 병원 입원 응시생을 위한 시험장이 운영된다.

격리 통보를 받은 수험생은 도교육청으로 연락해 별도 또는 병원 시험장 배정을 받은 후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수험생들은 시험 당일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은 1교시 시작 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만약 1교시 시작 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된다.

특히 수험생들은 4교시 응시절차를 숙지해야 한다. 

4교시 탐구영역의 경우 선택과목 시간별로 해당 선택과목이 아닌 본인의 다른 선택과목의 문제지를 보거나 동시에 본인이 선택한 2과목의 문제지를 보는 것도 부정행위에 해당된다. 

한편,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수능 당일 아침 시험장학교 입구 주변에서 학생회, 학부모회 및 기타 단체가 실시하는 수험생 응원 및 격려행사는 금지된다.
 
또 이날 오전 6시 30분부터 8시 10분까지 시청과 경찰서, 기타 행정관서 등에서 비상 수송차량을 투입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운 수험생들의 이동을 돕는다. 

시험 당일 시험장 주변에서는 자동차 및 응급차량 경적이 금지된다.  

4교시 영어듣기평가가 실시되는 오후 1시 5분부터 40분까지는 국내 전 지역에서 항공기 소음 방지를 위해 모든 항공기 이착륙이 전면 통제된다. 

국토교통부는 비행 중인 항공기는 관제기관의 통제하에 지상으로부터 3km 이상의 상공에서 대기하도록 할 방침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