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 서귀포관악단, 제76회 정기연주회...'겨울 평안과 안식, 관악의 울림으로'
상태바
제주도립 서귀포관악단, 제76회 정기연주회...'겨울 평안과 안식, 관악의 울림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관악단의 제76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12월1일 오후 7시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열린다.

이동호 서귀포관악단 상임지휘자가 지휘를 맡으며, 현 한양대학교 겸임교수이자 테이스트 클래식 진행자인 바리톤 김종국과 Just Art대표이자 첼로앙상블 DecelMann의 리더인 첼리스트 장은령이 협연자로 함께한다.

첫 무대는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오페레타 <박쥐> 서곡으로 시작된다. 독립적인 서곡으로 널리 연주되고 있는 이 곡은 왈츠와 폴카가 들어 있어 신나고 활기찬 작품으로 대중적으로 유명한 클래식 중 하나이다. 

이후 힘찬 울림으로 감동을 주는 바리톤 김종국과 함께 레치타티보식 한국 가곡 변훈의 '명태'와 악마의 아리아로 불리며 수준 높은 기교를 필요로 하는 곡 아리고 보이토의 오페라 '메피스토펠레' 중 '이것이 세상이다'를 연주한다.

화려하지만 우아한 연주로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을 첼리스트 장은령과의 연주도 준비돼 있다. 먼저 이태원 참사의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자크 오펜바흐의 '자클린의 눈물'을 연주한다. 이후 흥미로운 템포변화로 다양한 악기로 편곡되어 널리 연주되고 있는 비토리오 몬티의 “차르다시”를 선보인다. 

이어 서귀포관악단의 15번째 교향곡 시리즈인 알프레드 리드 교향곡 2번이 연주된다. 

마지막 곡은 알프레드 리드의 '왕의 길'이다. '라틴 판타지'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는 이 곡은 스페인 플라멩코의 불같은 기타 연주 스타일과 민속 멜로디를 차용해 작곡된 곡이다. 

공연은 무료이며, 8세이상 사전 예약자에 한해 관람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15일 오전 10시부터 공연 전날인 30일 자정까지 인터넷 예약(서귀포시 E-Ticket)으로 진행되고 있다. 

예약 문의 : 도립서귀포예술단 사무국 (전화 064-739-0641).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