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주감귤박람회 화려한 개막...'제주감귤 우수성, 세계로!'
상태바
2022 제주감귤박람회 화려한 개막...'제주감귤 우수성, 세계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14일까지 서귀포농기센터 일원서 개최
11일 열린 2022 제주감귤박람회 개회식.
11일 열린 2022 제주감귤박람회 개회식.

국내 단일 과일 품목 박람회 가운데 최대 규모인 제주감귤박람회가 10일 개막했다.

사단법인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가 주최한 '2022 제주감귤박람회'는 이날부터 14일까지 5일간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감귤의 맛 세계로, 제주의 꿈 미래로'를 주제로 진행된다.

개막식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야외주무대에서 열렸다.

기존 형식을 탈피해 제주 감귤의 과거, 현재, 미래 그리고 감귤산업의 비전을 담은 스토리 퍼포먼스 형태로 진행되면서 눈길을 끌었다.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는 인사말에서 “전국 대표 제주감귤박람회가 3년 만에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는 박람회로 정상 개최하게 되어 반갑다”며 축하를 전하고 “제주감귤박람회가 제주감귤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고 감귤산업이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제주는 품질과 유통의 혁신으로 제주감귤을 지속가능한 미래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양병식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2년간 온라인 위주로 진행됐던 감귤박람회가 3년 만에 정상적으로 개최하게 됐다"며 "안전사고 없이 행사를 무사히 치를 수 있도록 다시 점검하고 만반의 준비로 성공적으로 개최해 제주감귤의 우수성을 알리고 감귤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최신 농업기술 전시 및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산업박람회이자 감귤 직거래장 및 라이브커머스 등을 통한 감귤 소비층 중심 박람회, 체험 ‧ 경연 등을 통해 감귤문화를 어우르는 문화박람회를 지향하고 있다.

우수감귤전시관, 농기계·농자재 전시관, 감귤산업관, 감귤품종전시관, 미래농업관, 치유농업관, 우수감귤직거래장 등 82개 업체 및 단체에서 120여 개 전시부스를 운영해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산업박람회의 역량을 선보이도록 기획했다.

기존 전시형 전시에서 체험형, 현장시연형 전시로 운영해 관람객들의 참여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감귤 비즈니스 및 판로지원 확대를 위해 감귤품평회 수상감귤의 대형마트 유통 지원, 감귤 바이어 상담회 개최, 인터넷쇼핑몰 기획판매전 및 라이브커머스 운영, 감귤박람회 자체브랜드(PB)상품 개발 유통 등 지원책을 마련했다.  

감귤문화 박람회를 지향하며 마련한 감귤 아트 페스타는 전문작가의 감귤 미디어아트와 회화, 아트상품, 도내·외 대학생의 감귤 조형물 등이 전시될 예정이며 행사장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운영한다.  

11일 열린 2022 제주감귤박람회 개회식.
11일 열린 2022 제주감귤박람회 개회식.

또한 감귤따기 체험, 귤림추색길 걷기, 전통다도 체험, 귤빛가요제, 감귤삼춘선발대회, 감귤요리 경연대회, 어린이 감귤 사생대회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경연 행사가 열린다.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감귤박람회 누리집(www.jicexpo.com)에서는 감귤산업관, 농기계전시관, 농기자재 전시관, 감귤직거래관 등 3D 디지털 전시관을 구축해 감귤박람회에 참여한 다양한 업체와 제품을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강연, 감귤 경매, 감귤 럭키타임 쇼핑, 감귤차와 다식 등 다양한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방문객들의 편의와 주차문제 해소를 위해 셔틀버스 3대를 투입해 남원읍 하례 환승정류장-토평동-서귀포오일장-박람회장 등 구간을 운행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11일 열린 2022 제주감귤박람회 개회식.
11일 열린 2022 제주감귤박람회 개회식.
11일 열린 2022 제주감귤박람회 개회식.
11일 열린 2022 제주감귤박람회 개회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