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광주 초등학생들, 제주4‧3 유적지서 평화‧인권‧생태 체험캠프
상태바
제주-광주 초등학생들, 제주4‧3 유적지서 평화‧인권‧생태 체험캠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와 광주지역 초등학생들이 아픔의 현장에서 평화를 배우는 체험캠프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과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낙주)은 제주와 광주에서 두 차례에 걸쳐 '2022 제주4‧3 및 5‧18민주화운동 평화‧인권‧생태 체험캠프'를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첫 번째 캠프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제주에서 열리고 있으며 두 번째 캠프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광주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주시 초등학교 5·6학년 30명과 광주광역시 초등학교 5·6학년 30명이 캠프에 참여하고 있다.

제주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체험캠프는 제주4‧3평화공원 및 한림·대정지역 제주4‧3유적지를 순례하며 평화의 소중함을 느끼고, 곶자왈 탐방과 숨골 찾기 활동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내면화하는 생태체험 활동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광주에서 열릴 5‧18민주화운동 평화‧인권‧생태 체험캠프에서는 국립 5‧18민주묘지를 비롯한 당시 역사의 현장에서 평화·인권의 정신을 찾아보는 활동이 진행된다. 또 무등산 생태체험 및 라이브 뮤지컬 관람 등을 통해 광주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김찬호 교육장은 “이번 체험캠프는 단순 체험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호교류 학습과 토의토론을 병행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크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제주시와 광주광역시 학생들이 더 넓고 깊은 눈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시와 광주광역시 어린이들은 지난달 체험캠프 운영에 앞서 ‘제주-광주 지역교류학습 빛탐인 클래스’를 통해 서로의 지역과 역사에 대해 학습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