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스마트 농촌, 자율주행과 UAM으로 정주행
상태바
제주 스마트 농촌, 자율주행과 UAM으로 정주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1차 제주Smarte-Valley포럼 개최 

사단법인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이사장 김대환)가 주최하고 제주 Smart e-Valley포럼 운영위원회(위원장 이광만)가 주관하는 ‘제51차 제주 Smart e-Valley 포럼’이 10일 오전 10시 서귀포시 강정동에 있는 제주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다.

이날 포럼은 ‘자율주행 특구 제주’와 ‘분산에너지 특구 제주’, ‘UAM 특구 제주’ 등 3개 세션을 나눠 진행된다.

이들 주제는 제주도정이 야심차게 추진하는 정책의 핵심 프로젝트들로 꼽힌다.

제주도는 오는 2025년 도내 UAM 상용화를 목표로 서비스 모델 개발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제주형 UAM 상용화를 위한 추진계획 및 로드맵 마련 용역을 지난 8일 발주, 공고했다.

특히 국토교통부와 제주도는 지난 3일부터 제주 해안도로 및 중문관광단지 일대에서 ‘탐라 자율주행차’ 모빌리티 서비스 운영을 시작, 자율주행 특구 제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 오영훈 지사는 취임 후 분산에너지 특구 지정을 정부에 공식 요청하는 등 관련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날 Smart e-Valley 포럼의 첫 번째 세션인 ‘자율주행 특구 제주’는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의 기조발제에 이어 문희창 홍익대 교수(무인 자율주행시스템 연구실 부교수)의 발제와 전문가들의 토론으로 구성된다.

두 번째 세션인 ‘분산에너지 특구 제주’를 이슈로 한 포럼은 고윤성 제주도 저탄소정책과장과 김희집 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객원교수의 발제와 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UAM(도심항공교통) 특구 제주’ 세션은 정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우정‧물류기술연구센터장과 옥주선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장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