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재우 제주소방서장, 제주일고서 찾아가는 소방공무원 직업 특강
상태바
고재우 제주소방서장, 제주일고서 찾아가는 소방공무원 직업 특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소방서는 고재우 서장이 8일 60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제주제일고등학교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공무원 직업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9일 60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최근 이태원 참사로 인한 청년들의 희생을 애도하며, 조기에 청소년들의 안전 문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래의 안전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소방공무원이란? △소방공무원의 적성 △제주소방 조직 및 현황 △소방공무원의 사명감 △소방공무원이 되는 길 순으로 진행됐다.

고재우 서장은 30년간 소방공무원으로 근무하면서 경험했던 각종 사건·사고 사례를 공유하고 소방공무원으로서 수행해야 할 업무 전반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소방공무원이 되기 위한 조건으로 빠른 상황 대처 및 강한 체력, 투철한 희생과 봉사정신, 동료와의 협동심·배려심, 상급자의 리더십이 소방공무원의 중요한 덕목임을 강조했다. 

고 서장은 “청소년에게 많은 소방공무원 직업체험 자리를 마련하여 안전문화의식이 향상되고 진로에 기로에서 능동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소방서는 교육부 '꿈길' 진로체험기관으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에게 안전의식 함양과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진로체험 교실은 ‘꿈길’ 홈페이지(www.ggoomgil.go.kr)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제주소방서 예방안전과(729-0154)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