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JEJU, 이벤트 지속가능경영 ISO 20121 인증 취득
상태바
ICC JEJU, 이벤트 지속가능경영 ISO 20121 인증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MICE 사업 운영 체계 관리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으로 국내 컨벤션 베뉴(Venue)업계 최초 이벤트 지속가능성 국제표준(ISO 20121)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O 20121 인증은 국제회의, 인센티브관광, 컨벤션, 전시박람회 등 마이스(MICE) 사업을 수행하는 이벤트 기획자, 장소, 마케팅 조직 등이 경제‧환경‧사회적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시스템과 운영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는가를 평가하는 국제 표준인증이다.

​ICC JEJU는 ISO 20121 요구사항에 따라 지속가능경영 이슈 파악, 리스크 분석 및 평가를 실시했으며, 환경·인권·에너지 부분에서 체계적인 계획 수립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내재화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국제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ISO 20121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충족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ICC JEJU 이선화 대표이사는 “마이스 행사 유치를 위한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지속 가능 ESG 경영 도입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이번 ISO 20121 인증을 계기로 업계의 동참을 유도하고, 마이스산업의 질적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도 "우리나라 MICE 발전을 도모하고 선도하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의 ISO 20121 인증 획득을 축하한다”라며 “본 인증을 통해 지속가능성 및 친환경 실천을 선도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서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CC JEJU ISO20121 인증 유효기간은 2025년 11월 3일까지이며, 3년 이내에 갱신심사를 받아야 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