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이해교육 '제주의 역사.환경.관광.문화 바로 알기 퀴즈대회' 개최
상태바
제주이해교육 '제주의 역사.환경.관광.문화 바로 알기 퀴즈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도청소년교화연합회(회장 강덕부)는 5일 제주제일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제25회 제주이해교육 '제주의 역사·환경·관광·문화 바로 알기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도내 18개 중. 고등학교 134명의 학생과 청소년자원봉사자, 지도교사, 학부모, 제주청교련 자원지도자 30여 명 등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대회는 골든벨 형식으로 펼쳐졌다.

퀴즈 문제는 청소년들에게 아름답고 소중한 우리의 전통문화를 바로 알고 제주에 대한 올바른 지식 습득을 통해 미래지향적이며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기 위한 목적의 내용들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김광수 제주도교육감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박두화.한동수.강동우.고의숙 교육의원 등도 참이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 고등부 1위(신성여고 심연서)에게는 제주도지사 상, 중등부 1위(제주중 우상현)에게는 제주도교육감 상과 상금이 수여됐다. 또 각 2위(신성여고 이유리, 귀일중 정륜재)에게는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한국청소년연합회 총재 상과 상금, 3등(오현고 안재연, 제주중앙중 양상호)과 장려상에는 제주도청소년교화연합회장 상장과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교급별 1위 수상자 소속 학교 지도교사인 신성여자고등학교 고선희 교사와 제주중학교 김정금 교육상게는 제주도교육감이 우수지도자 상이 수여됐다.

이날 퀴즈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자원봉사 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청소년유해환경 추방 결의문을 낭독하며 청소년유해환경 추방 운동과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