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품질 높은 농업미생물 농가에 공급 확대
상태바
제주, 품질 높은 농업미생물 농가에 공급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허종민)은 농업미생물 수요 증가에 따라 공급 확대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농업기술원은 농업미생물 공급으로 토양환경을 개선해 작물 생육을 촉진시키고 화학비료 및 합성농약 저감을 유도하고 있다.

현재 권역별 3개 농업기술센터(제주, 동부, 서부)에서 멸균배양기 등 전문 기자재를 갖추고 광합성균, 바실러스균, 유산균, 효모균, 질화세균 5종의 농업미생물을 생산해 연간 무료로 공급하고 있다.

농가에 공급되는 미생물은 주기적인 품질검사와 철저한 관리로 미생물비료 공정규격 이상의 높은 활성도를 보이는 고품질 미생물제다.

농업기술원은 농업미생물 수요 증가에 따라 공급을 확대하고 미생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현장교육을 강화한다.

미생물배양실을 기존 3개소에서 4개소로 확대해 2023년부터 공급량을 550톤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현재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 신축하는 100톤 규모의 미생물배양실(332㎡)은 12월 준공 후 시험가동을 거쳐 내년부터 생산 예정이다.

또 미생물이 농경지에서 효과적으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용방법 및 관리요령에 대한 농업인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미생물 신청 시 사전 교육 이수를 의무로 하며 공급 현장에 전문지도사를 배치해 미생물 사용요령 교육을 추진한다.

김현환 종합분석팀장은 “탄소저감 등 환경보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농업미생물에 대한 농업인의 관심과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고품질 농업미생물을 농업인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