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청정 바이오제품, 태국시장 수출 교두보 구축
상태바
제주 청정 바이오제품, 태국시장 수출 교두보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상의 해외수출시장 개척활동, 5만달러 상당 수출계약

제주상공회의소가 지역 청정바이오 제품의 태국시장 수출을 위한 교두보를 구축했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와 제주FTA활용지원센터는 지난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지역 청정바이오기업 8개사와 수출전문가로 구성된‘태국 수출시장 개척단’을 파견, 5만달러 상당의 수출 계약하는 성과들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시장 개척단은 세계 각국이 위드 코로나 정책 전환으로 무사증 입국이 가능해짐에 따라 태국 현지에 직접 방문해 바이어 대면 수출상담회와 제품 홍보 그리고 현지 수출 프로세스 및 유통채널 조사를 위해 구성됐다.

제주특별자치도 신남방 정책의 일환에 따른 첫 행보로 향후 청정바이오 제품의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수출에 성공사례로 평가된다.
 
수출상담회에는 개척단 파견 전 사전에 지역 우수 청정바이오 제품정보를 바이어에게 제공ㅎ 구매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우선순위로 개척단으로 구성, 현지 한인마켓 바이어 등 7개 유통업체와 1대 1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수출성사율 제고를 위해 제주FTA활용지원센터 상주관세사가 현장에서 수출컨설팅을 논스톱으로 제공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에, 5만달러 상당의 수출계약이 현장에서 바로 이뤄지는 성과를 거뒀다.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는 지속적인 수출 달성을 위해 통관을 비롯한 전 과정을 집중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