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식물자원 국제화장품원료집에 4건 등재 
상태바
제주산 식물자원 국제화장품원료집에 4건 등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부터 국제화장품원료집에 22건 등재되며 화장품 원료 활용 확대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된 제주산 식물자원 애기동백 ⓒ헤드라인제주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된 제주산 식물자원 애기동백 ⓒ헤드라인제주

제주산 화장품원료소재 4건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추가 등재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제주TP) 생물종다양성연구소는 최근 피부자극완화에 효능이 있는 제주산 화장품 원료소재 4건이 미국화장품협회(PCPC)가 발간하는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등재된 화장품원료소재는 애기동백 잎줄기 추출물, 수선화 줄기 추출물, 긴잎모시풀 잎줄기 추출물, 팔손이 잎 추출물 등이다.

앞서 제주TP 생물종다양성연구소는 제주 향토생물자원의 종별, 부위별, 시료제작법별 412점에 대한 효능평가시험을 거쳐 피부자극완화에 효능이 있는 제주산 화장품 원료소재 4건에 대해 지난 7월 27일 국제화장품원료집 등재를 신청했다. 등재심사 결과 소재 4건 모두 심사를 통과해 이달 국제화장품원료집 등재가 결정됐다. 

생물종다양성연구소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지원하는 '제주형 항노화산업 지원 및 서비스기반 조성사업'을 통해 항노화 기능성 소재 발굴과 국제화장품원료집 등재를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으로 제주TP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22건의 제주산 화장품원료소재를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시키는데 성공했다. 

2023년부터는 제주산업정보서비스를 통해 도내 화장품 관련 기업의 수요조사를 받아 국제화장품원료집 등재 후보 소재 선발을 계획하고 있다. 선발된 소재는 기업 수요에 맞는 세포 효능 평가를 실시하고,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하여 기업에서 바로 산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용환 제주TP 생물종다양성연구소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주생물자원의 가치 발굴과 경제성 확보를 통해 제주 화장품산업의 성장과 제주기업들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된 제주산 식물자원 수선화. ⓒ헤드라인제주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된 제주산 식물자원 수선화.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