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제주공생 입주자와 직원들의 마음근육 키우기 프로젝트
상태바
사회복지법인제주공생 입주자와 직원들의 마음근육 키우기 프로젝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지원사업 (26)

사회복지법인 제주공생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및 장기화에 따라 시설 입주자들의 감염우려가 높아져 사회적 활동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시설 입주자들은 스트레스와 불안감으로 오는 우울증 등 위기 상황 속에서 감염병 스트레스가 발생하고 있고, 직원들은 기본 업무 외 ‘코로나19 대응 업무’ 추가로 인한 번아웃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시설을 이용하는 입주자 김○○씨는 “코로나 19로 인해 제한된 시설 생활로 체력이 약화되고 우울하다” 라고 호소하였고, 종사자 현○○씨는 “제한된 환경 속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부분도 어려운 상황에서 부가적으로 코로나19 대응 업무까지 진행하려니 많이 지치는 상황이다” 라고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비대면 호흡치료를 하는 사회복지법인 제주공생 소속 무지개마을, 제주시 희망원 입주자 및 직원들. 사진=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비대면 호흡치료를 하는 사회복지법인 제주공생 소속 무지개마을, 제주시 희망원 입주자 및 직원들. 사진=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러한 시점에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회복지법인제주공생은 함께 전문강사를 통한 다양한 비대면 호흡치료를 통해 심신안정 및 스트레스 완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주공생 입주자·직원들의 마음근육 키우기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스트레스로 인해 몸과 마음이 고생한 직원 및 입주자 분들의 신체적‧정신적 회복과 긍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 사회복지법인제주공생 소속 제주시희망원 현승효 생활지도원

△ 나눔계좌: 농협 963-17-007087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화(064-755-9810, 홈페이지(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